스마트팩토리 분야 및 전기자동차 산업계 인재 양성

자동차소재부품공학전공

인사말

소개이미지.jpg
자동차소재부품공학전공은 2023년 3월에 신설되었으며, 2021년 경상북도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5년까지 경상북도와 경주시로부터 총 24억원을 지원받아 특성화학과로 운영됩니다. 이에 신입생에게는 1년 등록금 전액(지급 조건 충족 시)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첨단강의실 및 첨단실습실을 구축하여 해외 교류프로그램(교환학생, 복수학위, 현장실습 등) 제공 등으로 산업체 100% 취업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우리 학과는 미래 자동차, 스마트팩토리 분야 및 경주 지역 전기자동차 산업계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관련 대학원 진학 및 미래 자동차소재부품, 첨단성형가공, 기계설계, 스마트팩토리 분야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내에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다수가 포진되어 있고 현재 경주시가 미래 자동차 분야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기에 보다 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소재부품공학과는 실무형 교육과정 혁신과 미래 자동차전공에 최적화된 혁신적 교육방법인 DGe-Active Learning을 적용하여 미래 자동차 첨단소재 및 첨단부품 분야 인재를 양성하며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추어 미래 자동차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IT 기술과의 융합, 기계공학,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관련된 전문 지식을 교육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고 자기 주도적이고 도전적인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